'앱'으로 하는 사랑 "정말 그렇게 남자를 만나?" 오마이뉴스


이러한 추세로 대면 만남 대신 주요 데이팅앱들은 사용자 양측이 동의하면 영상 채팅을 할 수 있도록 했고 사용자가 매칭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소통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추가했다. 이츄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좋아하는 음악, 영화, 책을 비롯해 직업, 성격 등을 기재하고 심지어는 필요에 따라 학업기관들과 연계하여 학력 인증도 할 수 있다. 모든 정보를 기입하려면 적어도 1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반대의 사례로, 연애 상대를 쉽사리 구할 수 없는 경우에도 이용자는 쉽게 앱을 떠나게 된다. 그렇기에 틴더의 운영사는 현재 틴더를 비롯해 40여 개의 데이팅앱을 복수로 함께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어 편하고 빠르게 사람을 만날 수 있어서(37.5%), 괜찮은 이성이 많아서(36.3%), 재미있어서(25.4%), 다른 소개팅 방법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들어서(12.4%) 순으로 응답했다. 기타 의견으로 ‘주변 사람들이 갖고 있는 소개팅 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깨주고 싶어서’도 있었다. 온라인을 통한 만남에 대한 거부감이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성행위를 하게 되면 반드시 콘돔이나 백신 같은 성병 대책을 세우고, 정기적으로 성병검사를 하고, 성행위를 하기 전에 성병검사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할 것. 또 반드시 상대와 자신의 동의를 확인할 것’을 적시하고 있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앱 알고리즘이 잘못될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핀켈과 동료 연구진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규정할 수 있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연구진은 파트너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거르기 위해 수학 모델을 사용했다.


모바일 앱 개발사 에이블트리는 이런 싱글 남녀가 원하는 이상형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개념의 소개팅 앱, 썸데이를 출시했다. △이용자의 접속장소나 인종, 나이, 접속 시간대 등 빅데이터를 종합 분석한다. 예컨대 미국 거주 아시아계 여자가 같은 아시아계 남자를 찾는 일은 거의 없다. 프로필을 자주 수정하는 사람은 매칭 순위가 후순위로 밀린다. 물론 ‘프라이어리티 맨’ 등 별도의 유료 서비스 신청자는 매칭 순위를 전진 배치해준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소셜 데이팅 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성폭행 논란에 휩싸인 미국 프로야구선수 강정호가 현지에서 데이팅 앱을 통해 상대 여성을 만났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해당 앱의 국내 가입자가 줄을 잇기도 했다. 남성과는 달리 여성들은 대개 진지하게 이성을 찾는 목적보다는 심심풀이 목적으로 만나는 경향이 강한 것도 한몫한다고 할 수 있다. 단답형이라는 게 반드시 '응', '네 ㅋㅋ'와 같은 한 두 음절짜리를 의미하진 않는다. 그냥 상대방이 '이럴 거면 대화를 하자는 거야 말자는 거야'라는 느낌을 받는다면 그게 단답형인 것.


1990년대 들어 PC통신으로 생판 모르는 사람과 인연이 닿을 가능성이 열렸고(영화 ‘접속’), 인터넷 채팅과 e-메일로 연정을 키워갈 수도 있었다(영화 ‘유브 갓 메일’). 이제는 온라인 매칭 사이트에서 이성을 소개받고 데이트 코칭을 받는 일이 영화나 드라마(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드라마 ‘가십걸’ 등)에 심심치 않게 등장할 만큼 자연스러워졌다. 2013년 퓨 리서치 센터의 조사에 의하면 온라인에서 매치되는 사람들 중 1/3은 매치가 성사되어도 상대를 만나지 않았다고 한다. 2005년의 조사 결과에서는 절반의 사람들이 매치된 상대를 만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틴더 앱은 본래 미국 헐리우드에서 매치박스라는 이름의 플랫폼으로 창업됐다가 틴더로 개명하고 2012년 미국과 영국에서 동시 런칭했다. 그 후 틴더는 2022년 기준 190국에서 년간 실사용 회원수 7,500만을 보유한 세계 최대 온라인 데이팅 플랫폼이 됐다. 수많은 학자가 온라인 데이트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지만, 여전히 혼동이 있어 보인다. 제스 카비노 사회학자는 아침에 15분, 저녁에 15분씩 시간을 할애해 매일 최대 30분씩 데이트 앱을 검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찾는 행위를 일처럼 느껴서는 안 된다. 데이트는 누군가를 만나기 위한 특별한 일처럼 느껴야 한다"고 카비노는 덧붙였다.


또한 MTCH는 틴더, 저성장 사업부 외에도 매우 빠르게 성장중인 데이팅 앱 Hinge도 보유중으로, 개인적으로 Hinge의 가치를 $4B로 추정한다. 스탠포드 교수가 출간한 논문에 따르면 현대 커플의 40%가 온라인 데이팅을 통해 만나고 있으며 (위 이미지상 빨간선), 이러한 비율은 매년 급증하고 있다. 이성을 만나기 위해 사용한 데이팅 사이트나 앱 항목에서는 2012년 미국에서 설립된 위치 기반 글로벌 데이팅앱 틴더가 1위를 차지했다. 작년부터 회원 수 증가율 20%를 기록하며 급성장 중인 범블은 모든 연애 앱 플랫폼에 남성 회원수가 여성 보다 많다는 점에 착안해 여성 회원이 먼저 대화 개시를 주도하도록 설계됐다.


사용하는 순간 프라이버시는 저만치 날아가는 겁니다.” 모랄레스의 설명이다. 온라인으로 데이트 상대를 만나고, 소개팅까지 하는 시대. 어쩌면 소셜데이팅 앱은 그렇게, 제법 가능할 법한 분위기를 타고 우리에게 다가왔다.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오피 모음 오피가이드 오피 모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